메뉴

국가정책계획 및 도시설계전문가 곽영훈 박사

URL복사

여의도 소재 How’s에서 기자간담회 개최
국가 비전 제시하려 대통령 출마 숙고 중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대한민국 미래를 설계하는 국가정책계획 및 도시설계전문가 곽영훈 박사가 지난 11월 10일 여의도 소재 How’s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찾았습니다’라는 구호로 광화문에서 퍼포먼스를 하는 국민들, 진정으로 국가를 이끌 적임자는 곽영훈 박사뿐이라며 대통령 출마를 강권하는 수많은 애국시민들의 염원에 대한 곽영훈 박사의 입장을 듣는 자리였다.

 

곽 박사는 “출마를 원하는 애국시민들의 목소리에 부응하고 싶지만 가족들이 반대를 하고 있다”며 “가족을 설득시키고 국가의 비전을 제시하려 심사숙고를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언제나 나라가 먼저’라는 정신으로 살아온 곽영훈 박사는 “국민과 대화하며 국민 개개인이 행복한 나라, 세계의 모범이 되는 나라(國家)를 건축하기 위해 새로운 국가기구조직과 역할시스템을 정리하여 국가경영청사진을 만들었다”며 “대통령은 국민을 대신해서 국민에게 진실로 봉사(奉仕)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대통령(大統領)은 대봉령(代奉領), 통치(統治; governance)에서 봉치(奉治; Servernance), 정부(政府)는 봉부(奉府)로 이름부터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곽영훈 박사는 대한민국의 현재가 있기까지 각종 국가발전 정책과 미래비전을 위정자로 하여금 그 정책을 실현하도록 한 실질적 입안자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국가정책계획 및 도시환경설계 전문가다.

 

그동안 그는 북방정책, 올림픽공원‧대전엑스포‧여수엑스포‧대학로 설계, 일산 1기 신도시 200만호 주택공급, 고속철도(KTX) 건설, 인천영종도동북아HUB공항 건설, 서울지하철 건설, 한강종합개발계획을 비롯하여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UN백두산보전계획부터 한라산제주관광계획까지, 두만강개발삼각주계획부터 영산강 어귀와 나주군도 평해경까지 국가발전기획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대한민국 발전의 산증인이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조달산업 발전 기여로 조달청장 표창 수상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가 지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여성벤처협회 주최로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됐다. ‘여성벤처 주간행사’는 우수한 여성벤처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자, 여성벤처기업이 함께 혁신성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2021년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시상식’을 개최해 여성벤처기업인 24명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는 강다정 놀터 대표, 고예성 크린텍 대표,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 김승희 스타일링홈 대표, 김주현 에이블업 대표, 박은아 맘스 대표, 이명화 현웅디자인 대표, 이정민 HR교육컨설팅 대표, 전혜정 상떼화장품 대표, 정선희 송죽글러브 대표, 정인영 에코아트조경 대표, 홍금순 근덕산업개발 대표, 홍수연 커넥위드 대표 등 13명이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에는 양효숙 포디랜드 대표가 수상했다. 그리고 ▲특허청장 표창은 이혜진 노리앤드 대표, ▲국세청장 표창은 신민경 다성피앤에프 대표와 최진숙 신진정밀 대표, ▲조달청장 표창은 박정실 하이브시스템 대표와 장현실 두리시스템 대표가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