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인재육성재단, 시민참여 홍보 캠페인 개최!

민선7기 안산시 청소년 교육복지사업 집중 홍보
안산시 관내 16개 봉사단체 회원 100여명 참석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11월 매서운 밤날씨에도 불구하고 상록수역 광장은 열기가 후끈했다.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11월 2일부터 안산관내 한양대 에릭카, 신안산대와 안산대를 시작으로 11일까지 9회에 걸쳐 관내 지하철역과 시민 왕래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관내 16개 봉사단체들과 연계하여 민선7기 안산시에서 추진 중인 청소년 교육복지 정책사업을 안산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안산시, 청소년 교육복지사업을 위탁받아 각종 장학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청소년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전국최초로 시작한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은 금년 2학기부터는 기존 지원대상자 포함 소득 6분위 가구까지 3단계 확대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민선7기 안산시, 청소년 교육복지 사업들을 시민참여 홍보 캠페인을 통해 안산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수혜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합동 캠페인에는 ▲사)바르게살기운동 안산시협의회(이완균 회장), ▲사)한국자유총연맹 안산지회(배윤길 회장), ▲사)안산청년회의소(신재원 회장), ▲사)아름다운 사람끼리 봉사단(나혜원 단장), ▲사)경기청년봉사단(이호형 이사장), ▲바른청년회(안경수 청년회장), ▲바른교통봉사대(정현호 대장), ▲민주평통 안산시협의회 청년분과(김제헌식 위원장),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김동길 위원장), ▲해양동 사회보장협의체(한선임 위원장), ▲신안산대 봉사단(김민 산학협력처장), ▲사랑의손길 봉사단(장기숙 단장), ▲항아리 봉사단(김왕수 단장), ▲해드림 봉사단(김편숙 단장), ▲안산사랑 봉사단(김영희 단장), ▲참!상록 봉사단(오정숙 단장) 등 안산시 관내 16개 단체, 100여명이 참석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차가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안산시민에게 안산시 청소년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안산인재육성재단 김봉식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의 고통이 이어지는 가운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꺾이지 않기를 바라며 민선7기 안산시에서는 미래의 주역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청소년 교육복지 정책사업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재단을 통해 청소년들이 참여해 작은 희망과 꿈을 이뤄나갈 수 있는 열정이 되길 바랍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육성사업을 안산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민선7기, 청소년 교육복지 사업이 성공리에 완료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업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사무국(☎031-41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