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화지구 간척지 영농조합의 2개단체 고려인가정에 장학위로금 및 백미 전달식 가져

 

[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시화지구 간척지 영농조합연대(대표 황문식)와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회장 고미영)는 지난 1일 오후 4시에 해양동 한양대학교 정문 근처에 소재한 고려인센터 미르(센터장 김승력)의 지하 교육장에서 시화지구 간척지 영농조합연대 관계자와 평화여성회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를 둔 고려인 5개 가정에 학생들에게는 장학위로금 각 200,000원과 시화지구 간척지에서 생산된 햅쌀 노랑부리백로 쌀 20kg을 5개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황문식 대표는 인사말에서 “오늘 이 행사에 참여하신 고려인 3세들이 선조들의 고국에 돌아와서도 언어소통의 장애가 있다는 이유로 외국인 취급을 받고 있고, 더구나 코로나 19의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같은 동포로서 가슴 한구석이 저미고 답답함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우리나라에 오신지 얼마 되지 않기에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이곳 고려인센터 미르를 통해서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한다면 기꺼이 우리 단체는 여러분들을 가족처럼 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미르의 사무장인 이원용 박사의 통역으로 이루어졌으며, 행사가 끝난 뒤 미르에서 준비한 러시아식 음식점에 들러 간단한 식사를 했다. 한편 시화지구 간척지 영농조합연대와 평화여성회는 지난 2019년부터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지원해왔으며 기부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