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희망조약돌에서 후원 물품 받아

서은경 센터장,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는 11월 8일 NGO단체인 희망조약돌에서 여성위생용품(생리대) 14박스와 고3 수능 응원키트를 후원물품으로 받았다.

 

고3 수능 응원키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위해 만들어진 선물박스로 팥죽, 떡, 견과류, 두유 등이 포함됐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결식아동과 빈곤노인, 장애인과 같은 소외계층을 위해 자발적인 나눔을 하는 비영리 단체로, 희망조약돌에서 후원한 물품은 본 센터를 이용하는 고3 수험생 뿐 아니라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및 부모, 위기청소년, 꿈드림이용 청소년 등 많은 청소년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여성위생용품조차 구입하기 힘든 청소년들이 많은 만큼 이번 후원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로나 지속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이 후원이 많은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 예상된다.

 

서은경 센터장은 “따뜻한 이웃의 손길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다.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하여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 1분기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규 의원은 센터의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의 관련 보고를 들은 이후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의 필요성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원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1인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확대돼야 한다”며 “현재 1인 노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동규 의원은 “이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최전선에 있는 기관이기에 관련 사업의 확대 및 발굴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