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예총, 공연 「깊어가는 가을, 그대에게 들려주는 “가을편지”」 개최

URL복사

김용권 회장, “시민들게 그리운 마음을 노래로 들려주고자 계획”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공감A(행복한커피)에서 들려오는 선율이 가을의 운치를 더해 줬다.

마당에 뒹구는 낙엽과 가을이 떠나감을 아쉬워하며 나무에 몇 안 되는 잎사귀 너머로 전달되는 감동은 특별한 가을로 기억에 남게 했다. 지난 11월 11일 마련된 이번 기획은 한국예총 안산지회(김용권 회장)가 주최하고, 소리여행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했다.

 

김용권 회장은 “깊어가는 가을날 어렵고 힘들수록 서로에게 위로가 필요함을 느꼈고 평소 지인 관계인 예술인들에게 안산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시민들에게, 또 개인끼리 전하지 못한 그리운 마음을 노래로 들려주고자 계획을 했다.”며 “출연한 가수분들 또한 기쁜 마음으로 출연료 없이 참여하며 진행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그리고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후원을 마다하지 않은 행복한커피, 별빛카페, (주) PTS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공연 명칭이 「깊어가는 가을, 그대에게 들려주는 “가을편지”」로 출연진 또한 분위기에 걸맞은 가수들이 초대됐다.

 

초청 가수로는 ▲1979년 제1회 MBC 강변가요제에서 건아들의 젊은 미소로 데뷔하여 그룹사운드 폭포 소리, 이문성가 야생마, 건아들 등 국내 유수 그룹에서 리드기타 및 백보컬로 활동 중이며, 당신을 사랑합니다, 그 여인, 잃어버린 사랑, 왜 그래, 아쉬운 이별, 비명 등의 인기가수 유상록, ▲솔개트리오 1집~3집, 소리새1집~6집, 솔로 앨범(18곡) 등으로 인기 절정인 소리새의 황영익 가수 등이 참여했다. 또한, ▲ 원주교통방송, 인천교통방송 춘천 MBC, 여수MBC 출연경력의 차우리 가수, ▲1997년 22회 MBC 대학가요제 은상으로 데뷔한 비타민 같은 남자가수 재훈 등도 동참했다.

 

안산지역에서 활동 중인 가수로는 ▲2003년 도전 주부가요 출연 2승, 2011 KBS 가요무대 출연, 2019, 3월 KBS 아침마당 출연, 2017 관악 FM 1003MHz 진행한 서가인 가수, ▲민지우·김선규·장영웅·황흥철 가수 등이 좋은 일에 함께 했다.

 

MC로는 촉촉한 가을비 같은 목소리를 가진 박시연 영상감독이 안산시민들을 향해 잔잔할 가을편지들을 전해주었으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이 격려차 방문해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번 공연은 무기력했던 지난 2년여의 끝자락에서 특별한 가을을 선사한 이들의 선한 마음이 안산을 더욱 특별한 터전으로 만든 아름다운 시간이었다.


정치

더보기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 후보 마을 자치 정책 발표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지난 4월 12일 안산시장 재선에 도전하는 제종길 예비후보는 마을 활동가들과 함께 시민주권 강화, 마을 자치정책 발표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일동 우리동네 연구소 퍼즐 협동조합 이진경 이사장을 비롯하여 마을 활동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일동을 시작으로 시작한 안산시 주민자치회의 발전 방향과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현장의 이야기를 했고, 제종길 예비후보는 안산시민의 출산, 육아, 요양, 교육 등을 비롯한 모든 기본생활이 마을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통합형 마을자치지원센터’ 설치를 제도화하고 주민세 개혁을 통한 마을자치세를 도입하는 한편, 마을자치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마을공동체 단위로 함께 돌봄과 성장의 공동체복지 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한 제도와 지원체계를 정비하게 된다. 제종길 예비후보는 “지난 2019년부터 전국 시장, 군수, 구청장 협의회 사무처장으로 전국의 주민자치를 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산시장으로의 노련함과 협의회 사무처장으로 경험은 안산시 주민자치를 실현하게 될 것입니다.” 포부를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활동가들은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