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환경재단, ‘2021 안산그린리더스 교육 세미나’ 개최

“안산 리더스클럽 회원 및 지역 인사 초청”

 

[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안산 환경재단(대표 윤기종)이 지난 14일 지역 내 CEO 및 오피니언 리더들의 소통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세미나를 한양대학교 게스트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안산 환경재단은 참석자 전원들에게 사전에 백신 접종 여부를 유선으로 확인하는 등 정부의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를 적용하여 철저한 방역을 마치고 약 50여 명이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안산 환경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기업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안산 리더스클럽’ 회원들과 지역의 뜻 있는 관계 인사들이 초청되어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한양대학교 송지성 교수는 ‘Are you ready for the future? 97% 혁신 유전자를 깨워라!’라는 주제로 지역 리더들의 혁신적 미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내용과 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강연 내용은 누구나 4차 산업혁명, 메타버스 등 다가오는 미래에 대해 융합적 사고를 갖출 필요가 있다는 것과 특히 각 분야의 변화에 대해 리더들이 결정할 다양한 선택과 책임에 대한 것으로 구성되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CEO는 “과거로의 여행을 통해 새로운 사고를 할 수 있는 강연 내용이 꽤 의미심장했다.

 

좋은 교육 세미나들이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만에 좋은 강연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기종 대표는 “2021년을 마무리하는 의미를 담아 지역 리더들의 역량 강화 및 소통을 위한 교육 세미나를 준비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코로나 때문에 소원했던 지역 리더들의 소통 기회를 제공했고 앞으로도 여건이 된다면 이런 세미나를 더 많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