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사동주민자치위원회 이영임 위원장, 대통령상 수상

 

[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2021 안산시 주민자치위원 연수가 12월 9일 오전 10시 안산 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 극장에서 열렸다.

 

안산시 25개 동의 주민자치위원들의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고 특히 사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영임 위원장은 대통령상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이영임 위원장은 2012년 감골주민회를 시작으로 마을숲사회적협동조합, 사동주민협의회, 사동주민자치위원회 등을 통해 마을공동체, 주민자치 조직을 이끌며 전국적인 우수사례와 수많은 수상을 만들어 냈다.

 

특히 두 번의 마을계획을 만들어내고 수많은 의제들을 실행시키는 추진력과 기획력으로 안산시 사동 주민들에게 더욱 나은 삶, 지속 가능한 마을살이의 비전을 보여줬다.

 

마을의 문화 감수성을 채워준 2018~2020년 문화 마을사업은 2,000여 명이 함께 즐기는 마을 축제를 만드는 등 마을주민들에게 마을 안에서도 충분히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누릴 수 있음을 증명했다.

 

더불어 2015년부터 시작된 평생학습 마을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배운 것을 다시 이웃과 나누며 마을 안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는 비전을 제시하였다.

 

그녀의 삶이 마을이었고 그 과정에서 일궈낸 다양한 가치들은 마을의 성과로 이어졌다.

 

이영임 위원장은 “마을공동체는 삶이고, 일상이라고 말하며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의 고민과 걱정을 해결해가는 과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마을에서 나와 이웃의 삶과 일상을 위해 즐겁게 살아가겠다”라고 담담히 소감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