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힘내라, 경기도!”,‘2021 경기도지체장애인대’ 개최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온라인 장애인종합 예술제’ 시청
올해 최우수지회 남양주시, 우수지회 의왕시, 하남시 선정
저소득 장애가정 20명, 1,000만원 상당... 희망디딤후원금 전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 이하 경기지장협)는 지난 12월 22일 경기지장협이 새로 이전한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소재 사무실에서 장애인 인권향상과 복지실현에 앞장선 후원기관 및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021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종현 경기도의회 의원, 김경희 경기도의회 의원, 허성철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 박노일 후원회장 등이 함께했다.

 

행사 시작에 11기 협회장 취임식 순서를 가지며 참석 내빈과 임직원들이 함께 김기호 협회장과 경기지장협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 표창,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 표창 등 26명의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태희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희 의원 등에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경기지장협이 설계한 다양한 평가지표에 의해 선정된 최우수 지회는 지역장애인의 인권신장과 복지실현에 앞장선 남양시지회가 선정됐으며, 우수지회는 의왕시지회와 하남시지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저소득 장애가정 지원을 위한 희망디딤후원금 전달식은 지알테크 등에서 후원한 1,000만원의 기금을 각 50만원씩 20명에게 전달했다.

 

코로나19 시국을 감안하여 대상자들에게는 비대면으로 후원증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든 한 해였지만, 숨가쁘게 달려왔고 좋은 성과를 거둔 한 해 였다. 31개 산하지회 임직원들과 경기지장협이 한 마음으로 힘을 모은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서로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하며 희망 잃지 않는 새해가 되길 기원한다 ”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