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평생학습관, 2021년 우수 길거리학습관 감사패 전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로부터 위탁받은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에서는 「우수 길거리학습관 감사패 전달식」을 12월 17일 대동서적(33호점)에서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안산시민의 평생학습 참여와 활성화를 위하여 학습공간을 기부하고, 적극적인 학습활동을 도모하여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힘써 준 길거리학습관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대동서적 최창규 대표와 안산시평생학습관 안성수 평생학습팀장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했다.

 

대동서적 최창규 대표는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물러나 더 많은 학습자들이 학습에 참여했으면 좋겠다. 지속적인 평생학습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안성수 평생학습팀장은 “학습공간을 제공해주신 대동서적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올해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정상 운영되지 못했던 길거리학습관의 활성화와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의 갈증 해소를 위해 하반기에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 78개 강좌를 운영하였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길거리학습관 외에도 제3기인생대학(신중년), 차이없는클래스(다문화성인), 오구오구교실(다문화어린이), 장애인평생학습도시, 한글교실 등 다양한 다양한 시민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09-1877)로 문의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ian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