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민이 산타 되는 향기 나눔

사이동 이웃사랑 펼쳐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기학)는 지난 12월 21일 주민이 산타 되는 향기 나눔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2017년부터 연말이면 시행되는 행사는 주민자치 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주민과 유관 단체에서 함께 참여 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주민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필요한 물건을 비롯하여 통장협의회(회장 최영길), 바르게살기(위원장 최강수), 지사보(위원장 이수남) 등 유관단체가 했으며 관내 시립감골 어린이집과 해아뜰 어린이집, 드림지역아동센터을 비롯하여 항가울 상가번영회가 십시일반 함께 했다.

 

특히 올해는 국제로타리 3750지구 신안산 로타리클럽(회장 박종일)에서 동참하며 풍성하고 다양한 선물을 준비 할 수 있었다. 좋은 일에 장애인 공동 작업장 큰숲 베이커리와 파리바게트 본오아파트점 등이 이웃 사랑에 함께 했다.

 

이렇게 준비한 라면을 비롯한 12가지 이상의 생필품은 사이동에 거주 하는 발달 장애인들과 취약계층에 선물했다.

 

주민들의 정성이 모인 선물 꾸러미 역시 주민들이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면을 기부와 선물을 가지고 발달 장애인들에게 직접 배달하며 행사에 함께 한 신안산 로타리클럽 박종일 회장은 “뜻 깊은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함께 하는 이웃이 있다면 이겨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