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온어린이 합창단 싱글 앨범 발매

URL복사

“너는 나의 꿈이야”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 드림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들로 구성된 가온어린이 합창단이 순수 창곡 동요 ‘너는 나의 꿈이야’를 발매했다.

 

가온 어린이 합창단은 그동안 안산시민 합창제, 안산 성가제, 정기 공연 등 크고 작은 무대에서 천사의 목소리로 활동하는 합창단이다.

 

지난 2년 간 코로나 상황은 공연의 기회를 갖지 못했지만 찾아가는 음악회, 옥산 음악회 등 비대면 활동을 이어왔다.

 

합창단원들은 새로운 도전했는데 음원 발매를 목적으로 창작곡을 만들고 노래하기로 한 것이다.

 

초등학생 단원들은 꿈을 주제로 시를 지었고 이를 바탕으로 10년 가까이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이샘 지휘자의 작사, 작곡을 통해 ‘너는 나의 꿈이야’를 녹음하고 음원 발매에 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녹음실을 찾고, 부르고 수정하고를 반복하며 아동들은 합창과 음악이 주는 효과와 성과를 맛보게 되었다.

 

녹음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스튜디오에서 노래하는 게 신기한 경험이었고 우리가 부른 노래가 멋진 곡으로 들을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곡을 작사 작곡부터 지휘까지 큰 역할을 한 이샘 지휘자는 “아이들과 작은 방에서 합창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창작곡을 만들고 앨범으로까지 나왔다니 기적입니다. 과정은 힘들었지만 잘 따라와 준 단원 친구들이 대견하고 올해는 마음껏 공연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의원선거 홍보물에 전과 소명 누락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선거홍보물 기록 중 전과기록 소명서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 현재 선거 홍보물이 유권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우편 배송되고 있다. 이번 제8회동시지방선거 초기, 전과 기록이 논란의 핵심에 등장했다. 본 등록 시점으로만 봐도 안산시장후보선거, 경기도의회의원선거, 안산시의회의원선거에 출마한 후보 중 각각 25%, 37.5%, 40.6%가 전과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비후보자 명부에는 기본정보 중 전과 기록과 학력 기록을 공개하게 되어 있다. 본 등록에는 이보다 많은 기본정보, 재산, 병역, 납세, 전과, 학력, 공직선거경력을 공개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권자들의 의문점은 커져만 간다. 그래서 유권자에 대한 후보들의 적극적인 소명이 필요하다. 이 와중에 최근 배포된 홍보물 증 안산시 단원구에 출마하는 의회의원 후보들의 홍보물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두 후보는 각각 2건, 1건의 전과 기록이 있다. 죄명은 상해폭력, 도박, 근로기준법위반 등이다. 소속 정당에서 소명을 한 결과 후보가 되었다면 당연히 유권자들에게도 설명이 필요하다. 정당에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묻지 마 투표를 강요한다면 유권자를 무시하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