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상인총연합회, 신안산대학과 ‘안산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식’ 개최

손인엽 회장,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한다”
김민 교수,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2월 9일 다농마트 청몰 회의실에서 안산시상인총연합회(연합회장 손인엽)와 신안산대학교가 안산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양 기관 간의 인센티브 지원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 기타 행사와 관련해 적극적인 지원 등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안산시상인총연합회 손인엽 연합회장은 “지금 자영업자분들은 알에서 깨어 진화하는 중이다.”라며 “누구도 피해 갈 수 없었던 팬데믹 상황에서도 열심히 꿋꿋이 자기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한발 더 앞서서 적극적인 자세로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며 안산 지역사회 속에서 상인들의 선순환을 돕고자 이번 일을 기획했다. 좀 더 많은 상인들에게 홍보해 서로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신안산대 산학협력처장 김민 교수는 “안산시상인총연합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번 협약이 진행됐다.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양 기관이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가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 안산시의 상권 중심에서 안산시상인총연합회와 신안산대가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안산시상인총연합회는 15개 승인 상권 조직을 필두로 소상공인연합회 골목상권상인회 29개 등 안산 소상공인 조직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작년 12월 출범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도의원, 道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 임명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본오1·2,반월동)은 지난 10월 7일, 경기도의회(염종현 의장)에서 예산과 결산 등 심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설치 운영하는 ‘제11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임명을 받았다.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는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의장 또는 의원이 요청하는 예산안 검토와 심의 ▲주요시책 사업 분석과 평가 ▲도정과 교육행정 정책 대안 제시와 정책연구 등을 수행한다. 앞으로 제11대 전반기 예산정책위원회는 2024년 6월까지 외부전문가 예산정책 자문위원 임명, 전국 광역단체 예산정책담당부서 정책토론회 개최, 분기별 예산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예산 결산 심사 강화 방안 정책 워크샵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김태희 의원은 “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별 각각 한명씩 추천되어 구성된 만큼 제 소속인 경제노동위원회의 민생경제 부분을 비롯한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의 예산과 결산도 함께 꼼꼼하게 살피겠다”며, “도의회 소관 예산정책담당관의 전문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 최근 논란이 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재정 건전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경제

더보기
안산 두리시스템, ‘여성발명왕 엑스포’에 특허제품 전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한 ‘여성발명왕 엑스포(EXPO)’가 지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안산에 소재를 둔 두리시스템(대표 장현실)도 참여해 최신 발명 제품을 선보였다.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1993년 여성발명가들이 설립한 이후, 1999년 특허청으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아 ‘여성발명진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협회에서 주관한 '여성발명왕엑스포'는 세계적 규모의 여성발명대회인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여성발명기업을 위한 박람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의 통합명칭이다.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전시장에서 대면으로 개최해 전 세계 여성의 우수한 발명품을 선보였다. ‘제15회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는 18개국 310여점의 여성 발명품이 출품됐고, ‘제22회 여성발명품박람회’는 여성발명기업 120여 개 사의 발명제품이 전시돼 기술력을 뽐냈다. 두리시스템에서 출품한 제품은 ‘360도 바닥노즐’과 ‘안개제거시스템’이다. ‘360도 바닥노즐’은 클린로드 시스템에서 핵심적인 기술이다. 열섬현상으로 대도시의 여름은 기록적이 폭염으로 매년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서울, 인천, 대구,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