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한준 경기도의원, 경안고등학교 학부모 간담회 가져

송 의원 "노후 학교시설 개선에 노력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송한준(민·안산1) 의원은 2월 17일 안산시 경안고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안고등학교는 1995년 개교해 시설들이 노후한 상황이다.

 

이에 박수용 경안고 교장은 "교육환경개선이 시급하다."며 "석면해제공사와 체육관 무대 시설 보수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학부모들도 "학교 엘리베이터가 20년이 넘어 학생 안전을 위해 교체가 필요하다."며 "교육환경을 저하시키는 형광등 LED등 교체 등 노후한 시설 교체도 시급한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송 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으로서 교육환경 개선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노후한 학교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