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제4기 행복예절 대학 수강생모집

안산시 행복예절관 주관, 총 12강으로 진행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안산시 청소년 재단 안산시 행복 예절관은 2022년 제4기 안산시 행복예절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운영기간은 3.3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12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강의는 성균관대 대학원 이문자 외래교수의 종가집의 가정교육으로 시작되며 건강밥상, 명상, 우리 떡에 관한 다양한 우리 문화와 예절을 소개할예정이다.

 

마지막 12강은 정미영 안산시 문화 관광 해설사와 떠나는 안산 9경으로 마무리 된다.

 

현대 예절과 다도해 관한 강의를 준비한 강성금 행복 예절관 관장은 "집짓는 사람은 터를 다지고, 다도하는 사람은 마음을 다진다고 했습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강의로 준비된 예절 대학을 통해 인문학의 도시 안산 시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안산시 행복 예절관 홈페이지(www.ansanetiquette.or.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