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리들의 성장이야기” 진행

서은경 센터장, “개소 26주년을 기념한 뜻 깊은 자리였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서은경)은 지난 11월 23일 오후 2시, 단원구청 단원홀과 실시간 유튜브 송출로 2022년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6주년 개소기념 ‘우리들의 성장이야기’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재확산을 고려해 대면진행과 유튜브 생방송 진행을 병행했다. 이번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는 특히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6주년 개소기념을 더한 뜻 깊은 자리로 준비됐으며, 총 3부 순서로 진행했다.

 

 

1부는 안산시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로 안산시 청소년안전망을 위해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시상을 하는 자리였고, 2부는 심포지엄으로 ‘변화의 시대, 안산시청소년의 현주소와 방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단국대 교육대학원 김형수 교수를 좌장으로, 안산교육지원청 이숙현 장학사,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변지우 상임팀장,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금훈 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안산시청소년 위기실태 연구결과를 토대로 학교현장, 청소년의 정신건강, 가정 등의 영역에서 전문적 현안과 대안을 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3부는 꿈드림 성장발표회로 진행됐으며 현재 기타리스트로 활동 중인 장연주 씨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했다. 장연주 기타리스트는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기타수업을 하고 있는 지도자이기도 하다. 꿈드림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축제로 진행된 3부는 청소년들이 처음부터 직접 참여해 진행했다는 점에 큰 의의를 들 수 있다.

 

 

유튜브로 참가하는 시청자들은 댓글 참여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 발굴과 예방, 복지지원 등 희망과 꿈에 도전하는 시간을 담아낸 보고대회였다.

 

 

서은경 센터장은 “올해 진행된 안산시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26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라 더 뜻 깊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안산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매진할 예정이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들려 줬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