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평택항만공사와 4.16민주시민교육원 MOU체결

생명 존중과 안전문화 확산 목적으로 상호협력 약속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에서 수탁운영 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관장 조완열)은 지난 2월 23일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공사에서 수탁 운영 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됐으며,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다양한 생명 존중과 안전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기관의 설립목적에 따른 학교 교육 지원과 관련한 사항 적극 발굴 및 협력지원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김석구 사장은 "해양안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중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교육에 참여한 학생이 건강한 경기도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2021년 7월 개관한 국내 최초 해양안전체험관으로 해양 사고 예방능력과 대처능력 배양을 통한 해양 안전 문화 정착의 목적으로 경기도민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해양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생존 수영 교육과 해양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해양 안전교육에 대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연령층의 해양 안전 교육수요를 충족시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2022년 416민주시민교육원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20회 약 7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2023년 4.16민주시민교육원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