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평택항만공사와 4.16민주시민교육원 MOU체결

생명 존중과 안전문화 확산 목적으로 상호협력 약속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에서 수탁운영 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관장 조완열)은 지난 2월 23일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공사에서 수탁 운영 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됐으며,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다양한 생명 존중과 안전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기관의 설립목적에 따른 학교 교육 지원과 관련한 사항 적극 발굴 및 협력지원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김석구 사장은 "해양안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중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교육에 참여한 학생이 건강한 경기도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2021년 7월 개관한 국내 최초 해양안전체험관으로 해양 사고 예방능력과 대처능력 배양을 통한 해양 안전 문화 정착의 목적으로 경기도민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해양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생존 수영 교육과 해양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해양 안전교육에 대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연령층의 해양 안전 교육수요를 충족시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2022년 416민주시민교육원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20회 약 7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2023년 4.16민주시민교육원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