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주민자치회 지역의원 간담회 열려

마을 발전을 위한 현안 다뤄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지난 8월 8일 안산시 사이동(동장 정병원) 주민자치회(회장 전계숙) 주관으로 사이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을 발전을 위해 현안들을 주민자치회와 지역의원들이 한 자리에서 논의하자는 주민자치회의 제안으로 진행됐으며 김동규 경기도의회 의원, 한명훈·한갑수·최찬규 안산시 의회 의원이 참석해 도의회와 시의회에서의 활동을 보고하고 지역 현안들을 나눴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주민 총회 시 확정된 마을 의제에 대한 예산안 확보와 타지역에 비해 부족한 체육시설, 일방통행 지정, 주차, 쓰레기 문제를 비롯해서 세계정원 경기 가든에 대한 질문을 이어 갔다.

 

김동규 도의원은 마을의 현안에 대해 경기도 차원에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세계정원 경기 가든 조성이 차질 없이 진행돼 마을 발전에 도움이 되고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한갑수 시의원은 당을 떠나 같은 지역구의원인 한명훈·최찬규 의원과 함께 안산시의 협조를 이끌어 내서 지역 발전에 도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지역구 시, 도의원들이 함께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좋습니다. 자주 이런 자리를 통해 마을 발전을 위한 토론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