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민이 산타 되는 향기 나눔

사이동 주민자치회 이웃 돕기 행사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동장 정병원) 주민자치회(회장 전계숙)는 지난 12월 12일 주민이 산타되는 향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이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행사를 주관하는데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필품과 음식을 모아 필요한 이웃과 나누는 산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주민자치와 드림지역아동센터, 단체, 개인이 후원한 라면 300박스 정도를 모아 취약계층과 관련 기관과 나누었다.

 

이날 모은 정성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준비한 팥죽과 함께 전해졌으며 관내 무료 급식소 엠마우스, 통장들을 통해 나눠졌고, 새마을 부녀회가 준비한 떡국떡과 함께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정병원 동장은 “정성껏 준비하고 행사를 준비해주신 사이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경기 상황이지만 주민들의 사랑이 전해져서 모두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시기를 기원합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