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자원봉사센터 신년 컨퍼런스

성과보고 및 사업계획 공유의 시간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9일 에리카 컨벤션센터에서 2024 신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윤영중 이사장을 비롯 이기환 경기도 의회 도의원 이진분 안산시 의회 부의장과 안산에서 활동 중인 봉사단 200여 명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 지난해 성과 보고와 함께 24년 신년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복한 이동 밥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12월 기준 871개의 봉사단과 23만 여명의 자원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자원봉사 문화와 참여,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을 통해 민간 중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유관 센터와의 협력체계 구축, 참여 인증 시스템 구축과 재난 재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윤영중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활동가들의 경험을 나누며 올 한해 안산시 발전을 위해 힘으로 모으는 시간으로 삼으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 1분기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규 의원은 센터의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의 관련 보고를 들은 이후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의 필요성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원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1인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확대돼야 한다”며 “현재 1인 노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동규 의원은 “이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최전선에 있는 기관이기에 관련 사업의 확대 및 발굴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