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52회 성년의 날 기념, 안산시 전통 성년례 개최,

안산시 행복 예절관 주관 행사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제52회 성년의 날을 맞아서 안산시 전통 성년례가 5월 11일 안산시 행복 예절관(관장 김은희) 뜰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시의회 현옥순 위원장과 내외빈 등이 참석하였고, 한국의 전통 성년식에 관한 관심으로 걸스카우트 관계자와 외국인 등이 참석했다.

 

가온 앙상블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 전통 복식을 선보이는 패션쇼, 전통 성년례, 축하 공연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은희 예절 관장의 설명으로 순서 하나하나의 뜻을 짚어보고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콩고, 우즈베키스탄 등의 청년들이 패션쇼와 성년례의 주인공으로 의복을 갖추고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김은희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현장이 K-pop, K-컬쳐를 넘어서 또 하나의 한국 전통을 알리는 시발점이 된다.”고 의미를 전했다.

 

성년례를 통해 성인으로의 마음가짐을 되새김과 동시에 어엿한 어른으로 인정하고 축복하는 자리가 되었다.

 

성년례를 마친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K-pop 공연과 다양한 전통과 퓨전이 어우러진 먹거리로 인해 잔치 자리를 마련했다.

 

김은희 관장은 “행사 당일 새벽까지 수고하고 준비한 예절관 가족들에게 감사합니다. 오늘 성년례를 통해 성인이 된 모두가 건강하고 훌륭한 시대의 청년이 되시길 축복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