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Fun&Fun 봉사단', 독거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

김복연 회장, “'즐겁고 즐겁게' 함께 노력하겠다”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즐겁고 즐거운 사람들~~”

 

선부3동 'Fun & Fun(즐겁고 즐거운) 봉사단'이 지난 5월 2일 펀비어킹(달미로71)에서 관내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들께 한끼 식사를 대접하는 '어르신 공경 사랑나눔 따뜻한 잔치 국수봉사'를 진행했다.

 

선부3동 'Fun&Fun 봉사단'은 이름 그대로 즐겁고 즐거운 마음으로 뜻이 맞는 주민들로 구성돼 지난 2월에 출범한 봉사단체다.

 

특히 이날 국수봉사에서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현장을 찾아주신 지역 어르신 100여명에게 봉사자들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한 '잔기지떡'과 온누리 병원에서 후원해준 '파스' 100장을 식사 후 귀가하시는 어르신들 한분, 한분에게 전달했다.

 

Fun&Fun 봉사단(김복연 회장)은 “국수봉사가 한 달(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한번이지만 지속적으로 사각지대에서 소외된 이웃, 독거 어르신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따뜻한 한 끼 식사가 되도록  봉사단 이름처럼 '즐겁고 즐겁게' 함께 하는 봉사자들과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un&Fun 봉사단은 이외도 선부광장 이동밥차, 선부성당 급식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주말농장에서 봉사자들이 직접 가꾼 농작물을 수확해 관내(달미로71)에 설치된 '마음을 나누는 공유 냉장고'를 채워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활발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해 나눔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