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섬화인연합회 ‘6·1 단오놀이 함께, 동(童)행’ 성료

중국 전통문화체험과 문화공연 관람 진행
퍼포먼스 통해 안산시 이민청 유치 응원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지난 6월 1일 봉사로 시작해서 봉사로 끝난다고 해도 손색없는 원곡동에 위치한 다섬화인연합회는 안산시와 주한 중국대사관의 후원을 받아 화랑유원지에서 재한중국어교육협회,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와 공동주최로 ‘6·1 단오놀이 함께, 동(童)행’(국제 어린이날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 명의 내·외국인 주민과 이민근 안산시장, 중흥누어 주한중국대사관 총영사 등 다수의 내빈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민청 유치 기원 퍼포먼스, 악동클럽 K-pop 댄스 공연, 평소 접하기 힘든 중국 전통문화체험과 문화공연 관람, 입체감 있는 중국식 용(龍) 만들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진행됐다.

 

개회식 축하공연 후에는 다섬화인연합회가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 기원을 위해 만든 한·중국어 메시지와 희망 사과나무가 그려진 초대형 현수막이 펼쳐져 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내·외국인 주민의 유치를 염원을 적은 포스트잇을 부착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시의 이민청 유치를 응원했다.

 

행사를 공동 주최한 김채화 다섬화인연합회 회장은 이민근 시장이 강조하는 ‘다양함이 하나 되는 상호문화 도시 안산, 살기 좋고 건강한 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