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5회 안산 나라꽃 무궁화 축제 성황리에 개최”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사단법인 무궁화연대가 주최·주관한 무궁화로 활짝 피어나는 안산의 밝은 미래 “제15회 안산 나라꽃 무궁화 축제”가 지난 8월24일 안산호수공원 무궁화동산에서 개최됐다.

 

 

축제는 나라꽃인 무궁화 바로 알리기를 실천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궁화 체험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 ‘겨레의 꽃 무궁화’와 자원봉사의 ‘숭고한 가치’를 접목한 대한민국 최초로 자원봉사로 가꾸는 무궁화동산으로서 안산시민들의 자긍심 고취 및 보람 창출 기획됐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의 사랑을 받아온 무궁화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꽃으로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방문자들은 300여 품종이 넘는 무궁화동산을 관람 하면서 ‘무궁화 그림 전시’, ‘ 태권도 시범단 공연’, ‘무궁화 필묵 퍼포먼스’, ‘무궁화 패션쇼’, ‘마술 공연’ ‘무궁화퀴즈 골드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무궁화동산 포트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쿠폰을 받아 이 쿠폰으로 음식 시식을 비롯해 무궁화 만들기 체험, 무궁화 열차 탑승 등 각종 이벤트 체험을 참여 했다.

 

 

무궁화동산을 정성으로 일궈낸 봉사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열렸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들이 주도해 조성된 무궁화동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마음껏 즐기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무궁화동산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방문을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경기도당, 주요 당직자 임명 및 혁신 전략 발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김선교)이 9월 12일 오전 10시, 경기도당 5층 강당에서 주요 당직자 임명장을 수여하고 향후 당 운영 방향과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임 국민의힘 경기도당 스마트환경위원회 한갑수 위원장이 임명됐으며, 당은 청년과 여성 중심의 조직 재편 및 맞춤형 홍보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발표된 결론에 따르면, 청년·여성 인재 발굴 없이는 경기도당의 자생력 확보가 어렵다는 점이 강조됐다. 당은 ‘현장 속 정당’과 ‘미래세대·열성 활동당’으로 재탄생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조직·홍보·교육을 청년·여성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정당 체계를 구축하고 공정한 후보자 선출과 평가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홍보 전략으로는 연령·지역별 맞춤형 홍보 전략 수립, 청년·여성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제작, 온라인 정책 공모전과 크리에이터 협업 등이 제시됐다. 특히 인스타그램·틱톡을 활용한 ‘경기 청년 정책 챌린지’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59개 당협별 SNS 홍보 전달 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당은 이번 조직 개편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