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지사장 최용호)는 2025년도 여름학기 문화센터 수강생 모집 기간을 5월15일(목)부터 시작하여 6월 11일(수)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여름학기 문화센터 강좌는 6월18일(수)부터 8월21(목)까지이며 총 9개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안산지사는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문화센터 공간을 문화센터 기간에는 수요일과 목요일 지역주민에게 문화 여가 활동을 제공하고, 그 외의 시간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장소 대관 시설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문화센터 운영 주요 강좌로는 ▲타로카드[웨이트과정](수) ▲타로카드[섹슈얼 매직과정](목) ▲행복충전 노래교실(수) ▲신바람 노래교실(목) ▲감성글씨 캘리그라피(목) ▲민화교실(수) ▲취미 꽃꽂이(수) ▲가죽공예(수) 등 8개강좌로 운영되며 지역 취약계층 아동대상 ▲“찾아가는 문화센터 ㅋㅋㅋ(키즈컬처클래스의 약칭)도 확대 운영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동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시는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에 감사를 드립니다. 수업은 아동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시간입니다.“며 감사를 표했다.
최용호 지사장은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 다채로운 강좌 운영으로 지역주민께 사랑받는 지역사회 문화센터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지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한 임직원들의 꾸준한 봉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 가구 등은 수강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온라인, 모바일 또는 안산지사에서 현장 접수(10시–15시 운영) 또는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강좌 내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