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특수학교(급) 교사 대상 에듀테크 직무연수 실시

  • 등록 2025.10.30 17:50:23
  • 조회수 0

디지털·AI기반 도구 활용 수업 및 업무 역량 강화

 

[참좋은뉴스=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5년 10월 30일 15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소통관 2층 강의실에서 관내 특수학교(급) 교사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직무연수 [과정D]를 실시했다.

 

2025학년도 특수학교(급) 교사 대상 에듀테크 직무연수는 인공지능 시대로의 전환기에 미래형 수업 설계 및 나눔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한 걸음 다가가는 맞춤형 특수교육을 실현하고자 9월부터 10월까지 총 22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됐다.

 

이번 연수는‘I.D.E.A(Interact, Design, Educate, Approach)’라는 슬로건 아래, 수업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교사 간 상호작용(Interact)을 통하여 교사 개개인의 수업 디자인(Design)을 돕고 미래형 수업 설계 및 맞춤형 교육(Educate)으로 개별 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더욱 다가설 수 있도록(Approach) 하겠다는 취지를 담아 기획됐다.

 

▲ [과정 A] 2025 특수학교(급) 교사 디지털·AI기반 도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 ▲ [과정 B] 특수학교(급) 교사 AI 미래 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 ▲ [과정 C] 2025 특수학교(급) 교사 디지털·AI기반 도구 활용 업무 효율화 직무연수, ▲ [과정 D] 2025 특수학교(급) 교사 헬로 메이플 활용 코딩교육 직무연수 등 수업과 업무 전반에 걸쳐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미래 교육의 핵심인 에듀테크를 이해하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는 뜻깊은 연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수진 교육장은 “특수교사의 전문성과 AI 기술이 결합할 때 진정한 포용적 미래 교육이 완성된다고 생각한다. 특수교육 현장에 ‘사람을 위한 기술, 따뜻한 혁신’이 확산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교사들이 새로운 교육 변화에 자신 있게 대응하고, AI 기술이 학생 중심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 종이 사용 줄이기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종이 사용 줄이기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30일 열린 제299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제3차 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김유숙 의원을 비롯해 총 10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했으며, 안산시 관내 공공기관에서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여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행정 효율성을 높이며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례안에는 △시장의 책무 △종이 사용 줄이기 계획의 수립·시행 △실태조사 및 공공기관장의 협조 △교육 및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특히 시장은 종이 사용 줄이기를 위한 정책의 기본목표와 추진방향 등을 포함한 계획을 수립·시행해야 하며, 공공기관의 장은 시의 정책에 적극 협력할 의무가 있다. 또한 종이 사용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정책 수립에 반영하도록 규정했다. 이와 함께 조례안에는 종이 사용 줄이기 정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와 교육·홍보사업 추진 근거도 마련됐다. 조례안을 심사한 도시환경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해당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김유숙 의원은 “공공기관이 먼저 종이 사용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