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한 한 걸음" 익산시, 절주 실천 걷기 챌린지

  • 등록 2025.11.05 11:30:59
  • 조회수 0

5일부터 21일까지, 워크온 앱으로 걷기 챌린지 진행

 

[참좋은뉴스= 기자] 익산시 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5일부터 '건강한 한 걸음! 절주와 함께 걷기 챌린지'를 추진한다.

 

이번 챌린지는 시민들이 걷기를 통해 일상에서 절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21일까지 17일간 총 8만 보(1일 최대 8,000보) 걷기를 목표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걷기 앱 '워크온'에서 '익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목표 걸음을 달성하고 응모하기를 신청하면 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무작위로 12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보건소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신체 건강뿐 아니라 음주 욕구를 줄이고 정신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절주의 필요성을 되새기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익산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