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시, “같이 그림 그리고 놀면서 건강습관 배우자”

  • 등록 2025.11.05 15:10:43
  • 조회수 0

어린이 사생대회 및 똥꼬 아저씨와 함께하는 몸 속 체험놀이터

 

[참좋은뉴스= 기자] 통영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5일 당산나무 복합문화 공간에서 등록 어린이집 16개소 원아 3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사생대회 및 체험놀이터 ‘똥꼬 아저씨와 함께하는 몸 속 탐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통영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위생 인식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놀이와 그림 활동을 결합한 체험형 교육으로 참여 어린이들이 소화과정의 원리와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는 체험 놀이터로 ▲똥꼬 아저씨와 함께하는 낚시대회 ▲공 굴리기 대회 ▲나만의 응가 만들기 대회 등 소화과정을 주제로 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사생대회는 ‘똥꼬 아저씨와 함께하는 소화과정!’을 주제로 개최했으며, 통영미술협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을 선정해 추후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통영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위생과 영양의 중요성을 배우고 몸과 마음이 함께 자라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센터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통영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