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건강 퀴즈 이벤트 운영

  • 등록 2025.11.10 12:31:28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2025년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하여 11월 10일부터 11월 23일까지 14일간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심뇌혈관질환 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지역 주민들에게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을 포함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귀포시 동부 지역 주민이라면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WalkOn)’을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WalkOn)’ 앱 내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하영걸을락’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심뇌혈관질환 퀴즈 5문제를 다 풀고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퀴즈 참여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서 1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지역 주민들이 자기 혈관 수치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건강관리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 실천의 중요성을 알고, 더 나아가 주변에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서귀포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