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민)은 12월 2일 오후 5시 국제관 국제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외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학금 기부 기관 대표자, AMP 총동문회, 안산빛나교회, 보직교수진 및 장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 ▲장학증서 수여 ▲격려사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부자와 장학생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수여되는 장학금은 단순한 재정적 지원을 넘어, 여러분의 꿈과 노력을 응원하는 지역사회의 마음이 담겨 있다”며 “신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끝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모든 기관과 AMP 동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학생 여러분은 이 따뜻한 마음을 잊지 말고 지역과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안산 빛나교회 유호승 담임목사, 신안산대학교 AMP 총동문회 24대 김진위 회장은 “배움은 나눔에서 더 큰 힘을 얻는다”며 “지역사회가 신안산대학교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응원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평생교육원장 김민 원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많은 기업과 기관이 우리 학생들의 가능성에 투자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장하는 장학생들의 열정이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지질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해 외부장학생은 총 58명으로 ▲컴퓨터정보보안과 ▲아동보육과 ▲반려동물보건과 ▲호텔조리과 ▲뷰티디자인과 ▲영상콘텐츠과 ▲소방안전관리과 ▲뉴케이팝학과 ▲경영학과 등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선발됐다.
지역사회와 산업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장학 사업에는 큐브R&D건설, 거성인앤씨, 한양공조, MDH TECH, 에셀바이오테크, 신대양모터스 등 30여개 기업 및 단체가 후원자로 나섰다. 특히 안산빛나교회와 신안산대학교 AMP 총동문회는 올해도 꾸준한 장학금 기부로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기부자들은 “학생들을 향한 작은 관심이 큰 미래를 만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 사업 참여 의지를 밝혔다.
수여식은 모든 참석자가 함께한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되며 따뜻한 축하의 분위기가 이어졌다.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장학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