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성대 컨설팅대학원, 2019학년도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석·박사 후기 정시 모집안내

(미디어온)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이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2019년도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지난7일 밝혔다.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은 2008년 중소기업청 지정 최초 수도권 컨설팅대학원으로 선정되어 서울지역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개설된 유일한 컨설팅대학원이다. 새롭고, 차별화되고, 매력적인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교육 및 R&D, 현장경험을 융합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국내 타 대학 및 컨설팅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산업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지식서비스 부분에 특화된 교육을 받은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졸업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과 학제적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도모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는 졸업 후 컨설팅학 석·박사 학위 취득자는 컨설턴트등록기준 인정 및 실무경력에 따른 국가공인자격증 경영·기술지도사 시험 1차를 면제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정하는 컨설팅대학원생은 등급조정 시 1단계 상향 조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9년도 후기 정시 박사과정 신입생 전원 1학기 수업료 30% 이내로 지원한다.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컨설팅 산업을 이끌어갈 석박사과정을 모집하는 이번 2019년 후기 신입생 전형은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학과 사무실에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