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 우리가 막는다!”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역 활동에 전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총력전이 전국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안산시 선부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배순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팔을 걷고 나섰다.

 

선부2동의 주거 형태는 아파트단지가 20%이고 다가구 및 다세대주택이 대부분이라 방역에 취약한 지역이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협의체는 배순철 공공위원장과 이영철 민간위원장을 필두로 7명의 봉사자가 지난 3월 5일 오후1시부터 지역 골목을 누볐다.

 

파출소, 제2종합시장 등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뿐만 아니라 규모가 작은 교회 및 문구점 등 방역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곳까지 찾아 방역에 나셨다.

 

봉사자들은 “우리 동네는 주택 밀집지역이 많아 방역에 취약한 부분이 있다. 이웃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태형 기자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