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마음나눔복지회, 제11차 정기총회 개최

경기도로부터 사단법인 승인으로 새 출발
김용호 이사장, “차상위계층 도움에 앞장”

 

한마음나눔복지회 제11차 정기총회가 지난 12월 13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김용호 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됐다.

이날은 경기도에서 사단법인 승인을 받아 법인 1차 총회를 겸한 뜻 깊은 자리였다. 그러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총회임에도 불구하고 식장에는 50명 미만의 회원만 참여해 의미를 기렸다.

 

사단법인 한마음나눔복지회 이사장에 임명된 김용호 이사장은 “오랜 고심 끝에 차상위계층에 있는 어르신들의 고생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하여 지난 2010년 1월 1일에 창립한 한마음나눔복지회가 11년 만에 경기도 사단법인 한마음나눔복지회가 되었음을 전합니다”라며 “이사장으로서 좀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차기 박정수 회장님께서는 안산지방법원에서 판사로 재직하였으며 현재 법무법인 단원에서 대표변호사로 계십니다. 훌륭하신 회장님을 모시기 위하여 삼고초려를 해서 모셨으니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인사말을 남겼다.

 

그 외 법인 임원으로는 김건웅·구본민·이영근 이사, 김량호 사외이사, 성미영 감사가 임명됐다. 총회 중에는 한마음장학회(장학회장 문경희)에서 5명의 초·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그리고 지난 1년 동안 봉사활동에 모범적인 선행을 보인 회원에게 시상식이 개최됐다. 안산시장 표창에 한마음나눔복지회(단체 표창), 광명시장 표창에 최수진·김균태 회원, 전해철 국회의원 표창(안산시)에 정신희·윤유정 회원, 임오경 국회의원 표창(광명시)에 유지영·김서희 회원, 문정복 국회의원 표창(시흥시)에 최지원·최연선·김경자·김영순 회원, 안규백 국회의원 표창(동대문구)에 김현경 회원, 최기상 국회의원 표창(금천구)에 박상현 회원, 엄태영 국회의원 표창(제천시)에 남영숙·장광진·이용현·김춘예 회원이 영예의 대상이 됐다.

 

김용호 이사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어려운 이때 참석해 주신 경로당 회장님들과 회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러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