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광덕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15대 이민근회장 이임, 16대 김영순회장 추대

 

안산시광덕회는 지난 2월 25일 온란인(서면)으로 총회를 개최하고 제16대회장으로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안산지부 회장 김영순을 추대하여 지난 4월 8일 월례회의 겸 이·취임식을 간단하게 하였다.

 

이날 15대회장으로 이임하는 이민근 회장은 코로나19로 2020년에 월례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하지 못함을 아쉬워하며 취임하는 김영순 회장님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잘 이끌어 가시리라는 말과 함께 축하의 이임사를 하였다. 김영순 회장은 안산시광덕회 운영위원, 감사, 부회장, 수석부회장으로 그간의 보여준 성실함과 봉사와 열정으로 안산시광덕회 제16대회장으로 추대를 받았다.

 

안산시광덕회 제16대 회장으로 추대된 김영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선배 회장님들이 꾸준하게 일구어 놓은 바탕위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안산시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기관단체장 모임답게 회원님들과 여러 정보교환 등 기관단체협력 체계를 확립하여 안산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올해가 안산시광덕회가 20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이므로 이를 기념하여 20년사를 편찬하겠다”는 당찬 계획과 함께 광덕대상을 제정하여 연말에 안산시를 빛내거나 자랑스러운 인재들 찾아 격려하는 자리도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이날 송진섭 안산시광덕회 초대회장의 축사로 안산시광덕회 원래의 취지를 피력하였으며 이필상 박사의 맛 갈 난 강의로 안산시광덕회는 4월 월례회 및 이, 취임식을 신안산대학교 국제홀에서 가졌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현옥순 의원, ‘안산시 해양폐기물 관리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는 현옥순 의원(국민의 힘, 일동·이동·성포동)은 지난 5월 1일 시의회 의원실에서 ‘안산시 해양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해양폐기물의 수거·처리 등의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조례 제정 과정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현옥순 의원을 비롯해 문화복지위원회 이진분 의원과 안산시 해양수산과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산시 해양폐기물 현황과 추진사업 등에 대해 공유하고 해양폐기물 관리에 필요한 사항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해양폐기물 관리는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라고 공감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해양폐기물을 활용해 플로깅 활동과 예술 체험 결합한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시에 제안하기도 했다. 현옥순 의원은 “코로나 이후 플라스틱 사용 증가와 해외에서 유입되는 해양폐기물이 늘어나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해양폐기물은 단순히 환경문제를 넘어 지역경제와 관광산업과도 직결되는 사안으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안산시의 해양환경이 깨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