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한궁협회’와 ‘함께하는세상’

코로나 극복위해 마스크 기부 활동 전개

 

최근 안산시한궁협회(회장 박경하)와 함께하는세상(대표 박양균)에서는 신축년 명절을 맞이하여 회원들과 지인들에게 선물세트를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자 단원구노인지회(회장 민병종), 상록구 노인지회 어르신(회장 직무대행 강신하)과, 안산단원경찰서 모범운전자회(회장 송근식), 안산상록경찰서 모범운전자회(회장 이광표), 자연사랑실천본부(회장 조기상), 와동새마을봉사회(회장 박국희), (사)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원장 김근수) 봉사자 및 회원들의 건강을 위하여 마스크를 후원하는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한궁(韓弓, HANGUNG)은 안산시에서 만들어진(창시자 허광) 창시형 전통생활체육종목으로서 소외계층인 노인, 장애인, 여성,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을 통하여 "안전하고 희망이 넘치는 체육도시”로 만들고자 2019년 안산시체육회 소속 종목단체로 등록이 되었다.

 

이번 마스크 후원 행사에 많은 도움을 준 ㈜한승푸드(대표 정현용), 한양공조(대표 양계성), 미용재료 소망사(대표 박양균), 안산시자원봉사아카데미4기(회장 김정한), 신안산대학교 AMP14기(회장 손향숙) 외 많은 분들의 참여로 후원 행사를 할 수 있었으며 안산시한궁협회와 함께하는세상 봉사단체에서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를 찾겠다고 밝혔다.

 

봉사 단체 관계자는 ‘안산시한궁협회’와 ‘함께하는세상’ 및 참여해 주신 기업과 단체에 감사하며 재능기부를 통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전략을 밝혔다.

 

또한 올해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산시 관내 경로당을 찾아 한궁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시각장애인협회 등 생활체육으로 안전한 한궁을 체험하고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활성화를 도모하며, 안산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꾸준한 활동을 통해 더욱 향상되어가는 안산시한궁협회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