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소상공인연합회,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간담회 실시

 

지난 5월 28일(금) 오후 1시에는 김남국 단원을 국회의원, 6월 5일(토) 오후 5시에는 고영인 단원갑 국회의원과 안산소상공인연합회(이하 안소연) 회장 이영철 및 임원이 참석하고, 단원을 시의회 김동수 기획위원장 그리고 단원갑 시의회 박은경 시의장이 배석한 가운데 안산소상공인연합회 임시사무실에서 안소연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심도가 있는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안소연의 건의사항인

1. 소상공인 손실보상 (집합 금지,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 국회 신속촉구

2. 소상공인 지원정책 및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시 (전담창구 및 전화 상담원 확대)

3.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완료

- 국회는 (기본법 시행법률 제16954호 2021.2.5.) 했는데 지원은 없음. 골목 상인회, 전통

시장 상점가보다 지원이 없음.

제34조(소상공인 단체의 결성)

① 소상공인은 공동이익의 증진 및 사회적·경제적 지위의 향상을 위하여 단체를 설립할 수 있다.

제35조(지원기관의 설치)

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소상공인의 종합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소상공인 지원기관을 설치할 수 있다.

②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소상공인 지원기관을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출연하거나 보조할 수 있다.

 

제9조(소상공인 단체 지원) 안산시 조례

① 시장은 소상공인을 육성하고 지역사회 개발을 위해 법 제24조 제5항에 따른 관할 구역에 있는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라 한다) 지회의 운영에 필요한 경비의 일부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수 있다. <개정 2021.4.21.>

②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지원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연합회 지회가 실시하는 사업 중 법 제25조 제1항에 따른 사업 수행에 필요한 비용을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다. <신설 2021.4.21.>

 

현재 2021년 경기도와 6개 시군(수원, 안양, 김포, 군포, 오산, 연천)은 운영비와 사업비를 지원받아 소상공인 적극적으로 지원받고 있으므로 2022년 본예산에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도 적극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요망함.

 

4.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운영 지원

연합회 사무실 지원

- 정부 정책 홍보, 월례회, 소상공인 상담(법률, 노무, 세무, 행정)

SNS 교육 수강 인원 대비 교육 장소 부족

- 안산시 보조금 사업 SNS 교육 수강생의 참여는 많으나 수용할 수 있는 교육 장소

(현 경기테크노파크)가 부족하며,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기회를 주기에는 예산이 부족함.

등을 논의 했다.

 

이에 두 의원은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시의회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하여 구분하여 조속한 시일 내로 답변을 줄 것으로 약속을 하였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