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안산지역 기업 하계 휴무 계획 조사 발표

URL복사

하계 휴무 기간 8월 2~6일, 평균 휴무 일수 3.7일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는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안산지역 소재 기업 144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안산지역 기업 하계 휴무 계획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안산지역 기업의 88.2%가 하계 휴무를 실시한다고 응답하였으며, 11.8%는 연중 자율 휴가(연/월차, 특별휴가 사용)를 실시한다고 응답했다. 연중 자율 휴가 실시의 사유로는 특정기간 내 일괄 휴무 시 발생 가능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자유로운 휴가 문화 도입을 통한 직원 복지 증진을 위함으로 조사되었다.

 

하계 휴무 일수는 평균 3.7일로 나타났으며, 휴무 기간은 ’8월 첫째 주‘(37.8%)로 응답한 기업이 가장 많았다. 또한, 휴무 형태는 ’전 직원 일괄 휴무‘(69.3%)로 응답한 기업이 ’소정 휴무기간 내 분산 휴무‘(30.7%)로 응답한 기업보다 많았으며, 하계 휴무를 ’연/월차 사용‘(55.9%)으로 응답한 기업이 ’특별휴가 지급‘(44.1%)으로 응답한 기업보다 많았다.

 

상여금 지급 예정인 기업은 41.7%로 전년(38.7%) 대비 3.0%p 증가하였으며, 이 중 13.2%는 정기상여금, 28.5%는 특별상여금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특별상여금 지급 예정인 기업의 60.9%는 ’일정금액 지급‘으로 가장 많이 응답하였으며, 지급 수준은 평균 479,630원으로 나타났다.

 

한편, 안산상의는 안산지역의 경영환경 개선과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경제동향, 경기전망지수(BSI) 등 각종 실태를 조사하여 발표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안산상의 전략기획팀(T. 031-410-3030 / 내선 242)으로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원, 상록중 실내체육관 개관식 참석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경기도의회 의장을 역임한 송한준 도의원(안산1)은 지난 1월 5일 상록중학교 실내 체육관 개관식에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상록구 각골로4길29번지(본오동)에 위치한 상록중학교 실내체육관은 26억의 예산이 투입돼 완공됐다. 이날 개관식에는 송한준 의원을 비롯해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 서병구 본오3동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송한준 의원은 “숙원사업이었던 실내체육관이 드디어 개관됐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제가 경기도의회 예결위원장으로 활동하던 당시 추진됐던 사업이라 더욱 뜻 깊게 느껴진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당시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 그리고 경기도의회가 뜻을 모아 추진한 ‘학교 체육관 보급정책’의 결실로써, 미세먼지 등 공해 없는 환경에서 학생과 시민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체육공간의 필요성 때문에 추진한 것”이라며 “앞으로는 학생뿐만 아니라 주변 시민분들까지 건강한 체육활동을 맘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송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훌륭한 체육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교장, 교감선생님과 운영위원장님 그리고 학부모님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조달산업 발전 기여로 조달청장 표창 수상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가 지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여성벤처협회 주최로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됐다. ‘여성벤처 주간행사’는 우수한 여성벤처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자, 여성벤처기업이 함께 혁신성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2021년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시상식’을 개최해 여성벤처기업인 24명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는 강다정 놀터 대표, 고예성 크린텍 대표,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 김승희 스타일링홈 대표, 김주현 에이블업 대표, 박은아 맘스 대표, 이명화 현웅디자인 대표, 이정민 HR교육컨설팅 대표, 전혜정 상떼화장품 대표, 정선희 송죽글러브 대표, 정인영 에코아트조경 대표, 홍금순 근덕산업개발 대표, 홍수연 커넥위드 대표 등 13명이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에는 양효숙 포디랜드 대표가 수상했다. 그리고 ▲특허청장 표창은 이혜진 노리앤드 대표, ▲국세청장 표창은 신민경 다성피앤에프 대표와 최진숙 신진정밀 대표, ▲조달청장 표창은 박정실 하이브시스템 대표와 장현실 두리시스템 대표가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