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명] 박근혜 사면 결정을 강력 규탄한다!

24일 청와대는 국민 통합을 구실로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특별사면 대상에 박근혜 씨가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의 사면 결정을 강력 규탄한다.

 

이번 사면은 국민 통합을 위한 것이 아닌 대선을 앞두고 보수 층 민심을 얻기 위한 정치적 쇼에 가깝다.

 

이번 결정은 문재인 대통령의 ‘5대 중대 부패 범죄’에 대한 사면권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공약에도 정면으로 위배될 뿐 아니라, 촛불로 세워진 정부와 대통령이 감히 해서는 안 될 촛불 정신에 대한 배신이다.

 

“사면권은 대통령의 권한이긴 하지만 그것 역시 국민으로부터 위임된 권한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디 본인이 했던 저 말을 기억하길 바란다. 민주주의를 위해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은 박근혜 씨의 사면을 허락한 적이 없다.

 

정의당 경기도당은 이번 정부의 박근혜 씨 사면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사면 결정의 철회를 강력히 요구한다.

 

 

 

 

2021년 12월 24일

 

노동의 희망 시민의 꿈

정 의 당 경 기 도 당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