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호 단체, 해피기버 행복을 나누다"

지역아동 센터 찾아 신학기 학용품 전달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지난 14일 구호단체 해피기버는 안산 드림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들에게 학용품을 전달하며 아동,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해피기버는 복건복지부 승인 비영리법인으로 사회복지 사각지내에 있는 가정, 미혼모, 장애인, 위기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 돕는 단체다. 

 

지역아동센터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기관으로 방학인 요즘 아침 이른 시간부터 센터를 찾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해피기버는 그동안 안산에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지역아동센터지원, 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 캠페인을 통해 인연을 맺어 왔다. 해피기버 배정욱 팀장은 안산에 연고는 없지만 최근까지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기관과 이웃을 연결, 지원하는 역할을 꾸준히 해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취약계층의 아동들이 주로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지원하고 응원하고자 진행되었으며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학용품을 한 보따리씩 준비하여 선물했다.

 

또한 후원자들의 정성을 투명하고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고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리기 위한 동영상 촬영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를 진행한 나기차 팀장은 "후원자들의 정성이 코로나 19 상황을 이겨나가도 있는 어린이들에게 전달 돼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해피기버는 이웃곁에서 위기 극복에 함께 할 겁니다. 더 많은 이들이 아름다운 동해에 함께하고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