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여성문학회, 문학아카데미 5월 중 개강

시창작, 수필, 소설, 동와, 시낭송, 동화구연 수강생 모집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안산여성문학회,  문학아카데미 5월 중 개강

 

 

32년 전통의 안산여성문학회(회장 이계선)는 2022년 5월을 맞아 시민들에게 문학의 열정을 불러일으킬  새봄맞이 문학아카데미와 안산시민문학대학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로 대면 강의가 불가능하여 문학에 대한 갈증이 심했으나 이제 숨겨둔 작은 씨앗을 파종할 시기가 다가온 것이다.  강의 신청 자격은 과거와 달리 문학회원 및 성별 구별없이  관내 모든 성인이 해당 된다. 

수강과목은 시 창작. 수필 창작. 소설 창작. 동화 창작. 시낭송. 동화구연 여섯 과목이다. 강사는 전과목 현직 대학교수로 구성하였다.

 

안산여성문학회 이계선 회장은 "문학은 꿈꾸는 자의 것으로 꿈을 가진 자 그 꿈을 향해 문을 두드리고 정진할 기회가 왔다'고 말한다. 열려진 문을 이용한다면 차후 안산여성문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가능하며 중앙문단에 노크할 기회도 얻고 강의 수료증으로 유치원이나 노인요양원에서 활동 가능한 자격 또한 부여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이나 수강등록은 안산여성문학회 다음 카페에 등록되어 있다.

안산여성문학회 다음카페(http://cafe.daum.net/ansanwl)

 

문의전화
010) 8420  4674
010) 9105  4304
010) 9080  5681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의원선거 홍보물에 전과 소명 누락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선거홍보물 기록 중 전과기록 소명서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 현재 선거 홍보물이 유권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우편 배송되고 있다. 이번 제8회동시지방선거 초기, 전과 기록이 논란의 핵심에 등장했다. 본 등록 시점으로만 봐도 안산시장후보선거, 경기도의회의원선거, 안산시의회의원선거에 출마한 후보 중 각각 25%, 37.5%, 40.6%가 전과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비후보자 명부에는 기본정보 중 전과 기록과 학력 기록을 공개하게 되어 있다. 본 등록에는 이보다 많은 기본정보, 재산, 병역, 납세, 전과, 학력, 공직선거경력을 공개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권자들의 의문점은 커져만 간다. 그래서 유권자에 대한 후보들의 적극적인 소명이 필요하다. 이 와중에 최근 배포된 홍보물 증 안산시 단원구에 출마하는 의회의원 후보들의 홍보물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두 후보는 각각 2건, 1건의 전과 기록이 있다. 죄명은 상해폭력, 도박, 근로기준법위반 등이다. 소속 정당에서 소명을 한 결과 후보가 되었다면 당연히 유권자들에게도 설명이 필요하다. 정당에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묻지 마 투표를 강요한다면 유권자를 무시하

경제

더보기
(사)안산시관광협의회, 최인모 회장 취임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최인모 회장이 제4대 (사)안산시관광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와 관련 (사)안산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엠블던 호텔에서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대부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창립초기 사무총장으로 조직 안정화와 시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어 안산시 관광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인모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 활성화와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광심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관광업계가 모두 어려운 가운데 지난 6년간 큰 힘이 되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제4대 최인모 회장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안산시 관광 진흥에 앞장섰던 육광심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새롭게 취임하는 최인모 회장님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앞으로도 놀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안산을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