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제17회 전국 상록수 백일장’ 개최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회장 오필선, 이하 안산문협)가 주최・주관하고 안산시, 안산시의회, 안산시교육지원청, (사)한국문인협회, 안산문화원, (사)안산예총이 후원하는 “제17회 전국 상록수 백일장”이 6월 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노적봉 인공폭포 장미공원에서 전국 백일장으로 개최된다.

 

상록수 백일장은 전국 대상으로 참가 자격은 일반부(대학생 포함), 중・고등부, 초등부이고, 부문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역방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2년 동안 시행되다 현장에서 대면으로 시행한다. 시제(글감)는 행사 당일 오전 10시에 행사장에서 발표한다.

 

참가 방법은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에 소재한 노적봉 인공폭포 장미공원에 마련된 행사장으로 참석하여야 하며 마감은 오후 3시로 예정되어 있다.

 

시상 내역은 장원(안산시장상2명/안산시의장상2명/안산교육장상2명), 차상(한국문인협회이사장상6명), 차하(안산문화원장상6명/(사)안산예총회장상6명), 참방(안산문인협회장상18명)이고, 상금은 안산시 보조금 행사 현금성(상금, 상품권) 지출경비 사용 불가로 부득이 후원업체의 적정 상품으로 대신한다.

 

안산문협 오필선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국 백일장을 시행하였는데 금년에는 현장에서 백일장을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전국의 글쓰기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산문협 다음카페(http://cafe.daum.net/Ansanmunin 안산문인협회)

이메일(ansanmunin1988@hanmail.net)

문의처(031-405-5999)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알기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 책자 제작
경기도의회는 예․결산 심사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하여 「알기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 책자를 제작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경기도의회가 1,390만 경기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경제위기로 어려운 시기에 재정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의결기관으로 「알기 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 책자가 나침판 역할을 하게 될 안내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정 건전성 및 효율적 운영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도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편성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경기도의회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도의회 예산정책담당관실은 그동안 예․결산 분석의 경험과 법령 및 지침으로 편성된 예산의 이해를 돕고 도의회 예산심사의 의정활동 역량을 지원코자 「알기 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 책자를 제작했다. 책자 구성은 예산편성 사전절차와 이행,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예산 관련 조례, 예산 용어 등 건전한 재정운용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예․결산 심사 관련 지침과 자료 등이 폭넓게 담겨 있다. 윤종영(국민의 힘, 연천) 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은 “도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여질 수 있도록 재정 관련 포럼, 교육 등도 중요하지만 제11대 156명의

경제

더보기
안산상공회의소, 안산 경제계 ‘신기업가정신’ 선포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는 지난 5월 24일,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에서 처음 개최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에 이어 수도권 최대 산업도시인 ‘안산’에서 신기업가정신을 전파하고 동참하기 위해 11월 17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회의장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제13대 5차 임시의원총회와 함께 진행됐으며, 안산상의 이성호 회장(㈜유니테크 회장)을 비롯하여 ㈜삼두 강재수 대표이사, 악조노벨분체도료㈜ 김철봉 대표이사, ㈜한샘 안흥국 고문, ㈜함창 정상현 부회장 등 안산 기업인 31명이 참여했다. 이날 선포식을 축하하는 대한상의 최태원 회장의 특별 영상을 시작으로 안산 경제계 대표들은 △지속적 혁신·성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가치 제고,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통한 윤리적 가치 제고, △조직 구성원이 보람을 느끼고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 실천, △지역사회 동반 성장 등의 실천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안산상의 이성호 회장은 “대한민국이 국민의 노력과 창의, 기업의 도전과 혁신으로 선진국에 진입, 세계 10대 경제강국으로 거듭났으나, 디지털 전환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