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의회의원선거 홍보물에 전과 소명 누락

“정당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표만 구하나?”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선거홍보물 기록 중 전과기록 소명서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 현재 선거 홍보물이 유권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우편 배송되고 있다.

 

이번 제8회동시지방선거 초기, 전과 기록이 논란의 핵심에 등장했다.

 

본 등록 시점으로만 봐도 안산시장후보선거, 경기도의회의원선거, 안산시의회의원선거에 출마한 후보 중 각각 25%, 37.5%, 40.6%가 전과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비후보자 명부에는 기본정보 중 전과 기록과 학력 기록을 공개하게 되어 있다.

 

본 등록에는 이보다 많은 기본정보, 재산, 병역, 납세, 전과, 학력, 공직선거경력을 공개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권자들의 의문점은 커져만 간다. 그래서 유권자에 대한 후보들의 적극적인 소명이 필요하다.

 

이 와중에 최근 배포된 홍보물 증 안산시 단원구에 출마하는 의회의원 후보들의 홍보물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두 후보는 각각 2건, 1건의 전과 기록이 있다.

 

죄명은 상해폭력, 도박, 근로기준법위반 등이다.

 

소속 정당에서 소명을 한 결과 후보가 되었다면 당연히 유권자들에게도 설명이 필요하다.

 

정당에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묻지 마 투표를 강요한다면 유권자를 무시하는 처사다.

 

죄는 누구나 지을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는 행위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이 또한 유권자들이 후보를 평가하는 한 잣대가 될 수 있다.

 

소명에 불충실한 후보들이 의회에 입성해 유권자들을 우선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을지 의문이기 때문이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