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여성문학회 <안산시민 세 줄 시 백일장> 개최

안산시민대상, 세 줄 시 형식 갖춰 제출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안산시 여성문학회는 문학의 도시 안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변공원과 김홍도미술관 가는 길에 안산시민 세 줄 시 백일장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하는 세 줄 시 백일장은 안산시 지원을 받아 안산 거주 문인들의 시를 시패로 제작하여 설치하여, 공원을 지나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휴식과 정서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자리잡았다.

 

안산을 떠올리는 자유 주제로 초등학생 이상 안산시민이 대상이며, 반드시 세 줄 시 형식을 갖춰야 한다. 응모방법은 세 줄 시 한 편(본문 12point. 서체는 함초롱바탕체)을 2022.8.16~ 30일(오후 6시)까지 안산여성문학회 전용 이메일인 ansanwl@naver.com으로 응모하면 된다.

메일로 보낼 시 반드시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학생인 경우에는 학교와 학년을 기입해야 한다.

심사는 블라인드 형식으로 진행되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 내용은 대상 1명에게 상금 30만원을, 최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20만원을, 우수상 3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입상자에게는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안산여성문학회 다음 카페에(http://cafe.daum.net.ansanwl) 발표 및 개별 통지하며 시패 제작은 수상작품 중 본인의 참여 의사를 확인하여 10월 중에 전시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안산여성문학회 이계선회장은 “지금도 코로나가 성행하여 안산시민의 정서지원에 본 행사가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들이 수변 공원과 김홍도미술관으로 가는 길에 전시될 자신들의 작품을 기대하면서 본 행사에 참여한다면 더 큰 기쁨과 만족을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문의전화 010-8420-4774)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