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천지자원봉사단 안산지부, '2022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수상

지난 8월 수해복구현장 구슬땀 흘려 이사장 표창 영예
벽화그리기'담벼락 이야기', 헌혈봉사 등 13년 간 지속

 

신천지자원봉사단 안산지부가 지난 10월 26일 안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에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안산지부는 지난 8월 안산시 일대 420mm라는 엄청난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을 위해 수해복구지원에 앞장서 빠른 환경조성과 시민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준 것을 인정받아 안산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이사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안산지부를 비롯해 ▲뜰봉사단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지부 ▲(사)안산시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자율방범대연합본부 ▲한국가스기술공사 ▲(주)안산도시개발 ▲안산도시공사 및 개인 시상자들을 포함한 약 100명의 봉사자들이 함께했다.

 

 

이날 시상식장에서 홍희성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손길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자원봉사를 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특히 올해는 갑작스런 홍수로 인한 수해복구 봉사, 보건봉사 등 생각못했던 곳에서 봉사활동을 해주셔서 더욱 지역공동체를 위해 함께 호흡했던 모습에 거듭 감사드린다"며 개인과 단체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에 이사장 표창을 수상한 신천지자원봉사단 안산지부는 "수해 복구 현장의 처참함을 아직도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주택·농장·하천, 폐기물 처리 등의 복구 작업이 힘들었어도 그만큼 보람도 컸기에 이번 시상이 더욱 봉사활동에 매진하라는 격려의 시간으로 다가와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힘쓰며,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돌아보는데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화답했다.

 

여전히 코로나19가 진행되는 가운데 위험과 힘든 곳을 찾아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신천지자원봉사단과 지역 내 봉사단체의 숭고한 정신이 계속해서 이어져 지역사회가 보다 활기차게 살아 움직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안산지부는 낙후된 벽화그리기 '담벼락 이야기', 6.25참전유공자회 코로나19 방역소독, 다다익선 희망나눔, 헌혈 봉사 등으로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왕,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사회봉사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