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남국 국회의원,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 쾌거”

김남국 의원, “국토부 결정 환영, 주민들과 함께 끈질기게 소통하고 설득해서 얻은 성과”
김 의원, 앞서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 촉구 의견서 제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국회의원(안산단원을)이 지난 11월 10일 안산시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20년 6월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에 지정된 지 2년여 만이다.

 

국토부는 안산시 단원구와 수원시, 안양시 등 경기 지역 9곳의 투기과열지구 지정을 해제하고 안산시와 화성시, 부천시 등 경기도 22곳의 조정대상지역 지정을 해제키로 결정했다.

 

김남국 의원은 규제지역 지정 해제를 심사하는 주거정책심의위원회가 열리기에 앞서 안산시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를 촉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한 바 있다.

 

김 의원이 제출한 의견서에는 안산시 부동산 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안산시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지정을 해제할 수 있는 정성적·정량적 요건이 충족되었다고 강조하면서 신속히 해제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 의원은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에 지정된 이후 2년여 동안 3명의 국토부장관을 만나 지정 해제를 촉구하고, 지난 6월에는 직접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부를 찾아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 촉구 결의대회까지 진행하는 등 많은 공을 들여왔다.

 

이원재 국토부 제1차관은 “최근 수도권 주택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규제지역을 선제적으로 적극 해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규제지역 해제는 관보 게재가 완료되는 14일(월) 자정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안산시 단원구 투기과열지구 및 안산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에 대해 김 의원은 “국토부가 당연한 결정을 한 것”이라면서 “주민들과 함께 2년 동안 끈질기게 소통하고 설득하며 강력히 촉구해서 얻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에 재지정 되는 일이 없도록 안산시와 함께 부동산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면서 “시민의 재산권 피해는 최소화하고 실수요자의 어려움은 해소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앞으로도 안산시 현안에 대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