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두빛나래, 두 번째 날개를 달았다.

발달 장애인 교육센터 개소식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발달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두빛나래 협동조합(이하 두빛나래)이 성인기 활동 지원을 위한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12월 20일 두빛나래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최정화) 5층 교육 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관계자를 비롯하여 김진숙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두빛나래는 지난 19년 발달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누룽지와 드립 커피를 생산하며 발달 장애인들의 자립의지를 돕고 있다.

 

발전을 거듭하면서 올해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조직을 변경하고 일자리 창출과 함께 돌봄과 교육을 도모하며 센터를 개소하기에 이르렀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발달 장애를 이겨내며 자신의 일을 해내고 있는 직원들과 센터 개소에 이르기까지 물심양면 도움을 준 고마운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정화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3년 전, 발달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위해 시작한 협동조합이었고, 이제 더 많은 이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이곳은 일 할 수 있는 장애인에게는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일 할 수 없는 장애들에게는 돌봄과 교육을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이 자리까지 올 수 있도록 힘을 주신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두빛 나래는 두 개의 빛나는 날개라는 뜻의 우리말이다. 3층 작업장에서 시작한 날개 짓이 5층 교육 센터를 통해 펼쳐지기를 참석한 모두 기원하는 개소식이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