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소상공인협동조합 창단식 개최

유병석 이사장, “지원제도의 길잡이 역할에 충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소상공인협동조합(이사장 유병석, 이하 안소협)이 창단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안소협은 지난 12월 3일 선부동 소재 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서로 돕고 상생을 위한 협동조합 창단식을 가졌다.

 

안소협 창단식은 조합원과 유병석 이사장을 비롯하여 고영인 국회의원,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기환 경기도의원, 박은경·박은정 안산시의원, 김순태 (사)한국소상공인협동조합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에 본격 출범한 안소협은 ▲서로 돕고 상생하기, ▲네트워킹 소통하기, ▲조합원 권익 성장, ▲지역 사회공헌, ▲소상공인 대변인 역할 등을 설립 목적으로 금년 9월 모임을 시작해 10월 발대식을 거쳐 11월 창단을 결정하고 이달 중 정식 등록 후 활동하게 된다.

 

안소협은 ▲유병석(이사장) ▲이재의·노미나(감사) ▲한혜숙(부이사장) ▲고가연(총무이사) ▲김양권(이사) ▲최우진(이사) ▲김영수(이사) ▲이영철(자문) 등이 참여했다.

 

유병석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안산지역에 수많은 소상공인 관련 단체와 협동조합이 있지만 소상공인이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소상공인이 잘 살아야 지역사회도 국가도 잘 산다. 소상공인이 웃어야 대한민국이 웃는다. 안산시소상공인협동조합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제도 요구는 물론 조합원들과 지원제도의 길잡이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고영인(민주당, 안산단원갑) 국회의원은 “소상공인은 지역 사회의 실핏줄로 안산경제와 국가경제의 근본이다. 소상공인이 잘살 수 있도록 사회환경을 가꿔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 안산시소상공인협동조합이 유병석 이사장을 중심으로 잘할 것으로 믿는다. 안소협이 대한민국의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했다.

 

송바우나 시의장은 “안소협 유병석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한다. 소상공인 단체가 많지만 협동조합 형태의 출범이 의미가 있다. 소상공인이 자립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제대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하겠다.”며 격려했다.

 

이기환 경기도의원은 “혼자서 걸어가는 것보다 함께 걸어가야 힘이 덜 든다. 협동조합이 혼자가 아닌 여럿이 힘을 합치는 행위다. 그런 의미에서 안소협의 출발이 가치 있고 의미가 있다. 경기도 차원에서 관심 갖고 지원방안 있는지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소상공인을 위해 오랜 기간 봉사해 온 이영철 자문위원은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 및 지원에 따른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호소한다.”며 “협동조합 기본법에 의해 설립되는 만큼 구체적인 도움을 이끌어 내는데 노력할 것이며 지방자치단체에서 많은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을 남겼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