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시상식 및 제34집 ‘안산문학’ 출판기념회 개최

오필선 회장, “안산시민을 문학의 길을 인도하는 등불의 역할 하겠다”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회장 오필선, 이하 안산문협)는 지난 12월 3일에 안산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제33회 전국성호문학상 시상식 및 제34집 안산문학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33회를 맞이하는 전국성호문학상은 실학사상의 대가 성호 이익 선생의 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권위 있는 문학상이다.

 

 

올해 영예의 대상은 이현신 작가 소설집 「10cm」가 수상했으며 상금 2백만원과 상패가 수여됐다. 본상에는 김재환 시인의 시집 「각시붓꽃」, 신현미 평론가의 에세이 서평집 「책읽는 가로등」이 선정돼 상금 1백만원과 상패가 수여됐다. 특별상은 올해 처음 제정된 상으로 강지혜 동시작가의 「꽃소금」과, 김정애 동화작가의 동화집 「소금바치」가 선정됐다. 성호문학상 신인상에는 김동분의 시와 최정락의 수필작을 각각 선정했다.

 

 

성호문학상심사위원장인 김효경 지도위원은 “올해도 다양한 장르의 많은 작품들이 출품돼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 해를 거듭할수록 성호문학상의 위상과 권위가 높아지는 것 같아 감개무량하다.”면서 격려사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진행된 제34집 「안산문학」 출판기념회는 안산문협 회원들의 주옥같은 글을 모은 작품집으로 올 한해를 마무리 짓는 안산문협의 가장 성대한 행사다. 이 날 안산문학 출판을 기념하면서 최초로 제정된 안산문학상 수상자는 임종호, 김선필 자문위원에게 그 영광이 돌아갔다. 또한 한국문인협회 이사장 상, 안산예총회장상, 국회의원 표창장은 올 한해 열심히 수고한 회원에게 시상됐다.

 

 

안산문인협회 오필선 회장은 “유서 깊은 성호문학상 시상식과 안산문학 출판기념회 행사를 성대하게 치를 수 있어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200여분이나 되는 분이 참석해 축하해주며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드린다. 향후 안산문협은 안산시민에게 문학의 길을 인도하는 등불의 역할을 잘 감당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산문협에서 발간한 「안산문학」은 안산시의 소중한 문학집인만큼 안산시민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