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의힘·민생정책연구소, ‘제2회 생명나눔 헌혈 릴레이’ 개최

3월 8일 화랑유원지…이민근 시장, 안산시 자율방재단 등 100여 명 동참
안영국 대표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길, 숭고한 마음 지역사회 전달될 것”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을 사랑하는 시민들로 이루어진 시민단체인 ‘안산의힘’(대표 안영국)과 ‘사단법인 민생정책연구소’(대표 이병길)가 지난 3월 8일 화랑유원지에서 ‘제2회 생명나눔 헌혈 릴레이’를 열고 선행을 실천했다.

 

‘생명을 살리는 길, 함께하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안산의힘과 (사)민생정책연구소가 공동 주관했으며, 이민근 안산시장, 안영국 대표 등 시민 100여 명의 자발적 참여 속에 차분하게 진행됐다. 특히, 안산시 지역자율방재단에서는 20장이 넘는 헌혈증서를 기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안산의힘 안영국 대표는 “헌혈은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쉬운 길”라고 운을 떼며 “헌혈 릴레이를 통해 국내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 생명나눔의 숭고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전달될 것이라 믿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안산의힘 회원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이 적극적으로 뜻을 모아주셨기에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었다”며 참여한 시민들과 봉사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끝으로 안 대표는 “안산의힘의 생명나눔 헌혈 릴레이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라며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정치

더보기
김명연 후보, 반도체특성화고·안산국제학교 유치 박차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시(병) 김명연 후보(기호 2번)는 지난 3월 20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안산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 유치 ▲대부동 경기안산국제학교 ▲대부동 교직원 공동사택 건립 ▲원곡초 내 안산상호문화공유학교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12일(화)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 유치를 통해 안산의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첨단산업 인재 양성 도시브랜드 형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대부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고급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공립형 국제학교(차터스쿨, 중·고 12학급 및 총정원 180명 규모)를 추진하고, 해당 국제학교는 ‘(가칭)경기안산국제학교’라는 명칭으로 내국인 50%, 특히 안산 거주 학생을 우선 배정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안산원곡초등학교 내 상호문화공유학교와 공영주차장(200면)을 조성해, 새로 입국하는 외국 학생들을 별도로 관리하는 수업 환경으로, 한국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특별 교육 과정을 만들겠다는 것이 김 후보의 계획이다. 또한 김 후보는 대부지역 학생에게 보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