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공연무대 주민 설명회

주민 편의 시설을 위한 다양한 의견 청취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26일 사이동(동장 정병원)은 어울림 공원에서 주민 편의 시설 설치를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어울림 공원 내 소규모 공연무대 설치를 위한 주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었고 상록구청, 사이동 공무원들과 김동규 도의원, 최찬규 시의원과 주민들이 참여 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사이동은 지난 8일 감골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코로나 이전에는 다양한 마을 행사가 진행 되었지만 제대로 된 공연 무대 등이 마련되지 않아 주민들의 요구가 많은 상황이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상록구청 관계자는 안전, 코레일과의 협업 문제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은 여러 방안들을 제시하며 협의점을 찾아나갔다.

 

참석한 김동규 도의원은 안전과 주민 편의 등을 고려하여 사업의 효율을 최대한 높일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자리를 이동하여 본오 아파트와 본오뜰 주변을 돌아보며 마을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정병원 사이동장은 “마을 발전을 위해 참석한 의원들과 주민들 그리고 설명해 준 상록구청 관계자들에게 감사합니다. 이후 사업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며 소감을 밝혔고, 김동규 도의원은 “안전하면서 주민들이 활용 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관심을 갖겠습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치

더보기
<인터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시(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박해철 후보 인터뷰를 위해 지난 3월 27일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민주당 경선으로 지역 사회에 늦게 소개된 측면이 있어 후보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았다. 짧은 인터뷰 시간이었지만 후보 면면을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시민들에게 어떤 후보로 기억되기를 원하시는지 한 말씀... “제 캐치프레이즈가 오직 안산발전 그리고 반드시 해낼 사람으로 잡았습니다.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입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6년 동안 노조 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 활동으로는 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 부의장도 맡고 있고 예전에는 전국노동위원장을 맡아 재선을 통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 며칠 간격으로 계속 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다녀봅니다. 상인분들, 노동자분들, 학생분들 또 어르신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느꼈던 것은 그동안 안산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좀 더 나은 안산을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을 좀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도시계획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