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새마을회,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 및 ‘한마음수련대회’ 개최

“다시 새마을운동, 새마을운동 53년” 기치 아래 단합
지난 23일·24일 홍익대만리포청소년수련회에서 진행

 

[참좋은뉴스= 김형모 기자] 안산시새마을회(임충열 회장)는 지난 5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제13회 새마을의날 기념 및 한마음 수련대회’를 홍익대만리포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

 

 

임충열 회장은 축사를 통해 "53년 새마을운동의 역사를 함께 이어오는 새마을 가족 여러분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를 드리며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활력을 얻어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고 심신의 피로와 화합을 위해 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 새로운 가치와 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하면서 “정체성에 있는 안산을 보다 미래지향적이며 안산 특성에 맞는 도시건설과 경제특구를 만들어 가겠다”며 “그 저변에는 새마을 정신(근면 자조 협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안산시민과 함께 새로운 가치, 변화하는 안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한마음 수련대회는 300여 명의 새마을 가족과 각 동 동장들이 참석했으며 탄소중립운동의 일환으로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및 일회용품 재활용에 대한 여러 가지 시범을 보이고 평상시에 실천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